금강수변공원 1단계 조성 마무리, 걷기대회
금강수변공원 1단계 조성 마무리, 걷기대회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11.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건설청, 12일 3, 4생활권 수변공원 5.1km 조성완료기념 걷기대회

   행복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복도시 금강 수변공원 총 8.6km 중 1단계 구간인 5.1km 조성을 완료하고, 12일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수변공원에 마련된 장미원 모습>
세종 행복도시 금강수변공원 1단계 구간 5.1km가 모습을 드러냈다.

행복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금강수변공원 총 8.6km 중 1단계 구간인 5.1km 조성을 완료하고, 12일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금강수변공원은 '금강변을 따라 꽃향기 넘치는 활력 있는 축제의 강변 풍경 연출'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금강변 제방부를 따라 폭 35~85m, 총 길이 5.1㎞ 공간을 시민 휴식여가공간으로 조성했다.

특히, 공원 내에는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X게임장 등 각종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가족 · 연인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피크닉장, 장미정원, 조각공원 등 특화시설과 잔디광장, 음악분수 등을 설치했다.

행복청과 LH는 수변공원 개장을 기념해 12일 오전 10시부터 개장식을 개최하고, 주민들이 참여하는 걷기대회도 열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스 페인팅, 전자현악, 퓨전국악 공연, 스템프 찍기, 바람개비 조립 등 각종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참여자에게는 어묵 등 간식과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수변공원 개장행사 위치도
걷기대회는 금남교 남측인 3-1생활권 대평동 숲바람 수변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장에서 출발해 잔디광장을 지나 음악분수에서 마무리될 예정으로 약 8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별도의 사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에 개장하는 금강수변공원은 도심 속에서 금강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행복도시의 새로운 명소"라며 "향후 보행교가 중앙녹지공간과 연결되면 세계적인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