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수산에는 어떤 생물이 살고 있을까
원수산에는 어떤 생물이 살고 있을까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0.2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10월 29일 바이오블리츠 개최

자연을 탐사하며 식물, 곤충, 양서‧파충류 등 생물종을 조사하는 바이오블리츠(Bio Blitz)가 오는 29일 세종시 원수산 생태습지원 일대에서 열린다.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권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30분까지 원수산 생태습지원을 중심으로 주변에서 ‘바이오블리츠(Bio Blitz) 세종 : 세종, 자연에서 미래를 보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각종 생물종 관찰과 채집을 위주로 하는 탐사활동인 Walk 프로그램과 탐사한 내용을 공유하고 전문가의 설명으로 진행되는 Talk 프로그램을 비롯해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자연물 만들기 부스가 운영된다.

사전 참여 신청을 통해 초등생을 포함한 20가족과 중‧고등학생 50명을 4개조로 나눠 분야별 전문가 등과 함께 저녁까지 식물, 곤충, 양서‧파충류 등의 생물종을 조사한다.

특히, 저녁에는 야간에 활동하는 곤충을 채집하는 체험도 이뤄지는 등 생태관찰과 채집을 비롯해 각종 탐사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사전에 신청하지 않은 시민도 행사 당일 참여해 생물다양성에 대해 알 수 있는 전시와 각종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도 함께 운영되는 등 풍성한 행사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http://www.sjagenda21.kr/ 044-865-44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바이오블리츠(BioBlitz)는 24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생물전문가 및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여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생물종을 찾아 목록으로 만드는 생태과학 참여 활동으로 ‘생물다양성 번개’ 혹은 ‘식별대회’라 일컬어진다.

1996년 미국국립공원에서 최초로 시작돼 현재는 미국, 호주, 캐나다, 스페인, 대만 등 세계각지의 주요 국립공원과 도시에서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국립수목원을 비롯해 서울시 등에서 진행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