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꿈과 끼를 찾아서
나만의 꿈과 끼를 찾아서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6.09.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중, 한국영상대 찾아 진로직업 체험실시

 장기중학교 학생들이 최근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손님과 미용사로 역할을 나누어 직접 머리를 감겨주고, 두피 스케일링과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체험을 실시했다.
올해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세종시 관내 중학교가 다양한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장기중학교(교장 김남익, 이하 장기중)에서는 1,2학년 학생 38명이 한국영상대학교를 찾아 다방면의 학과 체험에 나섰다.

학생들은 세 반으로 나누어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학과를 찾아 진로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풀었다.

영상편집반에서는 아이언맨 특수효과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헤어디자인반에서는 학생들이 손님과 미용사로 역할을 나누어 직접 머리를 감겨주고, 두피 스케일링과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영상 사운드반에서는 영화 속 다양한 효과음을 내는 방법을 배우고, 녹음실에서 자신이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하는 시간도 가졌다.

진로체험에 참가한 김가민(2학년) 학생은 “영상사운드반을 찾아 처음에는 쑥스러웠지만 노래를 부르고 나니 재미있었고, 나의 꿈인 뮤지컬 배우를 더욱 더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남익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키울 수 있도록 체험기회와 지원을 점차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