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동티모르 교육 봉사 영상으로 담아
한국영상대, 동티모르 교육 봉사 영상으로 담아
  • 한국영상대학교
  • 승인 2016.08.1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과학교사에게 동티모르 교사들이 실험 교육을 받고 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영상촬영조명과 2학년 이인제(25) 학생이 최근 (사)과학교사과학문화협회가 주관한 ‘제10회 대한민국-동티모르 과학교사 실험연수’에 영상 촬영 봉사자로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연수는 국내 과학교사들이 동티모르 과학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10년 전부터 진행해왔다. 올해에도 지난 7/25~8/8까지 동티모르 바우카우와 필로로 지역에서 동티모르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4과목 8개 주제를 정하고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가능한 실험을 교육했다.

이인제 학생은 과학교사과학문화협회의 요청으로 봉사에 참가해 과학 실험 연수와 교육 인프라 구축 활동 등을 촬영했다. 이 영상을 통해 동티모르의 교육과 문화를 담은 다큐멘터리도 제작 중이다.

이인제 학생은 “봉사하는 내내 ‘교육이 희망이다’라는 말이 동티모르에 가장 어울리는 말이 아닐까 생각했고,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하나라도 더 배우고 체험하려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영상 제작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곳에 재능기부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는 중·고교생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국내외 다양한 현장의 영상콘텐츠 제작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