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 국제행사 발돋움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 국제행사 발돋움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6.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민관합동방문단 중국 방문… 행사참여 제안, 관광객 유치 직항 운영 추진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가 국제행사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행정자치부 주최․세종시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인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에 중국 섬서성의 참여가 가시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세종시와 중국 섬서성 양 지방정부는 실질적인 우호협력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세종시는 한경호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민관 합동 방문단을 구성, 27일부터 4일간 일정으로 중국 섬서성(陝西省)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 10일 량궤이(梁楏, 53) 섬서성 당위원회 선전부장이 세종시를 방문해 이춘희 시장과 마을기업박람회 공동 참여를 협의한 데 이은 후속조치다.

방문단은 세종시와 행정자치부, 충북도와 마을기업지원단 등 민관 합동으로 구성됐다.

한경호 행정부시장은 섬서성 측에 마을기업박람회 참여를 요청하고, 마을기업․6차 산업․관광 분야를 망라한 민간협의체 구성 등 사회적경제 분야 협력을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마을기업박람회와 세종축제 개최 시기에 맞춰 세종시와 충청권을 연계한 중국인 유입 관광 프로그램 운영, 청주-시안 직항 노선을 추진하여 제주․서울에 편중되고 있는 유커들의 방문지를 충청권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세종시와 중국 섬서성은 2015년 5월 우호협력 도시로 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