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대학진학상담 본격 돌입
세종시교육청, 대학진학상담 본격 돌입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5.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대학진학지원센터에서 수시․정시 대학진학상담 시작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9일부터 대학진학상담에 본격 돌입한다.

시교육청은 교육청 내 1층에 위치한 대학진학지원센터에서 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수시·정시 대학진학상담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대학진학지원센터는 수시·정시 비수기와 집중기로 구분해 운영한다. 비수기(5∼6월, 9∼10월)는 주중에만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

7월부터 수시모집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그리고 수능 이후부터 정시모집 원서 마감일까지인 집중기에는 주중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청은 2017학년도 수시·정시모집 대학별·학과별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진로·적성 개발 방법, 수시 면접 준비 등에 대해 양질의 대입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월 현장의 역량있는 교사들로 위촉․구성된 대입지원교사단을 조직하고, 대입상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해서 교육수요자 중심의 대입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교육청 관계자는 대학진학상담은 전화상담(☏320-2120∼2122)과 방문상담으로 진행하며, 보다 더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 가능한 방문상담을 권장하고 방문 시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도록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일선 학교 교사들의 대입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지도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는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 대상의 대학진학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