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홍보, 우리에게 맡겨 주세요"
"행복도시 홍보, 우리에게 맡겨 주세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5.0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2016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개최... 일반인, 외국인 등 22명 선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9일 세종시 연기면 세종리에 위치한 행복도시세종홍보관에서 '2016년 행복청 블로그 기자단(22명) 발대식'을 개최했다.
세종시 신도시(행복도시)를 널리 알리기 위한 '2016년 블로그 기자단'이 29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29일 오전 11시 세종시 연기면 세종리에 위치한 행복도시세종홍보관에서 '2016년 행복청 블로그 기자단(22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행복도시 소개에 이어 기자단 위촉장 수여, 블로그 기자단 운영지침 안내, 행복도시 현장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은 대학생 뿐 아니라 일반인과 외국인까지 포함되어 다양한 콘텐츠 생산 및 분야별 특징을 다채롭게 소개하는 등 행복도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내년 2월말까지 누리소통망(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등)을 비롯해 행복청 주관 행사 참여를 통해 행복청의 주요정책 및 도시가치를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행복청 블로그 기자단은 젊은 세대를 포함한 국민과의 소통과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다.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활동비 등이 지급되며, 우수기자 포상과 함께 행복청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김홍종 행복청 대변인은 “행복도시 주민뿐만 아니라 행복도시를 사랑하는 외국인의 참여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면서 “올해는 행복도시 2단계 도시개발 사업이 시작되는 첫해로 행복도시의 우수성과 도시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