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 학생배정방법 공청회 연다
고교평준화 학생배정방법 공청회 연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3.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24일 종촌중학교서 학부모 등 참석·공청회 개최

세종시에 내년부터 고교평준화가 본격 도입되는 가운데 학생 배정방법을 듣는 공청회가 열린다.

세종시교육청은 24일 오후 6시 종촌중학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듣는 '고교평준화 학생 배정방법 관련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시교육청이 타당성 조사결과와 각계의 의견을 토대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평준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절차로 교육수요자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는 학생 배정방법 정책연구 책임 연구원인 공주대학교 임연기 교수의 발제와 연구진의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계획으로 2017년 고교평준화 학생 배정방법 정책연구 발향 설정,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인 학생 배정방법 설문조사 내용 및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어 시교육청 관계자와 관내 학교 관리자, 학부모, 관련 단체, 시민 등 각계의 인사들과 청중이 참여해 세종시 특성을 반영한 바람직한 학생 배정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토론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학생 배정방법에 대한 정책연구와 더불어 두 차례 추가로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학생 배정방법에 대한 교육 수요자 전반의 의견수렴을 거쳐 빠르면 5월 말 이전에 배정방법을 결정하여 공고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에서 나오는 다양한 목소리를 세종시 고교 상향평준화 학생 배정방법의 소중한 지침으로 삼아, 학생, 학부모를 비롯한 교육 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배정방법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0월 실시한 고교 평준화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76.7%가 고교 평준화를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11월 세종시의회의 고교평준화 시행 조례가 통과됐고 시교육청은 지난 3월 2일에 세종시 모든 고등학교를 단일학군으로 고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