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신설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세종교육청, 신설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3.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발표회 열고 전문가 및 교육시설 수요자 상호 간 소통·공유하는 자리 마련

   세종시교육청이 2018~2019년 신설하는 13개 학교 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한 발표회를 23일 개최한다. <사진은 2-1 생활권 (가칭)다정유치원, 초등학교 당선작 조감도,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
   4-1 생활권 (가칭)반곡중학교 조감도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
세종시교육청이 2018~2019년 신설하는 13개 학교(유 4, 초 5, 중 3, 고 1) 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한 발표회를 23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다양하고 우수한 작품 간 경쟁으로 선정된 신설학교 설계 당선작을 홍보하고, 교육시설 수요자와 학교구성원의 참여를 확대하여 설계과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의식을 제고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날 발표회는 전문가(건축사)가 신설학교 당선작의 기본개념, 추진과정, 설계의도 등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교육시설 수요자와의 질의응답, 건의사항 등 의견청취로 진행된다.

시교육청은 이번 발표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검토․보완하여 지난 1월 선정된 13개교 설계 당선작 설계안에 반영, 고품격의 교육시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올해 7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해 올 하반기 내에 공사를 본격 추진하게 된다.

배정익 시설과장은 “이번 발표회는 우리교육청의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 지표의 일환으로 교육시설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한 소통·공유의 자리로 마련된 것”이라며 “교육시설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발표회에 참여해 주셔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설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회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시설과 시설1담당(044-320-3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