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모로 우수 인재 확보나선다
전국공모로 우수 인재 확보나선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1.2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육청, 건축, 토목, 전기 등 총 경력직 7명 공모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신설 업무 추진 및 생활연고가 세종시인 공무원의 고충해소 등을 위해 우수 경력직 공무원을 전국 공모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일반직(건축직 등) 공무원 전입희망자 모집 계획을 최근 홈페이지(http://www.sje.go.kr)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규모는 건축 7급~8급 2명, 일반토목 7급~8급 1명, 일반전기 7급~8급 1명, 방재안전 1명, 전산 2명으로 지원 자격은 국가, 시‧도교육청, 지방자치단체 등에 소속된 모집대상의 해당 직렬․직급 공무원이다.

선발방식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이루어지며 1차 서류심사에서 11개 평정요소에 대해 평가해 고득점자 순으로 2차 면접심사 대상자를 선발, 최종 합격자를 결정짓는다.

최종 전입 대상자로 확정된 공무원은 소속 기관과의 협의 절차를 거쳐 수시 또는 정기 인사에 맞춰 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다음달 5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세종시의 특성상 학교신설 업무 추진 등 바로 투입 가능한 경험 많은 인재의 확보가 필요하다”며,“이번 전입희망자 공모를 통해 세종교육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7월 출범이후 전국 공모를 통해 교육행정직 등 61명의 경력직을 전입 받아 본청 및 각급학교에 배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