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행정업무 길라잡이 발간
교육청 행정업무 길라잡이 발간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1.1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행정업무, 교육행정에 대한 신뢰 제고 기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정업무 길라잡이' 를 책으로 펴냈다. 

세종시는 특수한 단층형 교육 구조로 구성되어 업무량이 폭주하는데다가 행정경력이 적은 공직자들이 많아 길라잡이를 통해 소극적 직무태도를 예방하고 반복적인 행정업무에 대한 표준화를 위해 만들었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청 직원 대상으로 행정업무 길라잡이를 제작하고 공직자들이 업무에 참고하도록․배포하였다.

책자는 예산 편성 및 활용, 공문서․보고서․보도자료․연설문 작성, 자치법규, 행사 추진․의전 예우, 계약, 정책연구용역 등 각종 업무추진 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18개의 분야를 총 402면, 16개장에 고스란히 수록했다.

현직 공무원들의 축적된 업무지식과 노하우를 오롯이 책자에 담았으므로 교육청 교육전문직원 및 행정공무원 누구라도 이를 활용하면 신속․정확한 업무처리 추진에 참고할 수 있다.

최병만 정책기획관은 “이번 책자 발간으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지식을 전수․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교육청 직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면서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통해 교육행정에 대한 신뢰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길라잡이에 수록된 내용은 세종시 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통합게시판에 탑재하여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수시로 정비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교육청 행정업무 길라잡이 책자 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