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신도시 자동차검사소, 23일 개장
세종시 신도시 자동차검사소, 23일 개장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11.05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검사장비와 무인접수시설 검사소 신설, 안전과 편의 향상 기대

세종시 신도시(행복도시)에 자동차검사소가 오는 23일 들어선다

행복청은 행복도시 3-1생활권 대평동 3169-1번지에 자동차검사소와 함께 자동차문화교실, 스마트워크센터 등 자동차 관련 편의시설이 개장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착공한 세종자동차검사소는 7,200㎡의 대지(연면적 1,705㎡)에 지상 2층 건물로 지어졌다.

이 건물은 매연과 소음발생 근절을 위한 차음(음의 교류 차단)·포집(미량 성분을 분리해 모음)설비를 통해 주위 환경영향을 최소화했다.

특히 운전자가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접수가 가능한 무인접수시설(Drive-Thru형)과 검사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고객용 모니터 등 최신 시설도 구비됐다.

앞으로 세종자동차검사소에서는 자동차 정기·종합검사 등 모든 자동차 검사를 시행하며, 주행거리계 고장 확인서 발급이나 등록번호판 규격 변경 등의 업무도 지원한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세종자동차검사소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추호식 행복청 건축과장은 "지난 2011년 공주검사소가 폐지되면서 세종시 수검자가 25Km 이상 떨어진 대전이나 청주로 이동해야 했다"며 "앞으로 자동차 정비공장이나 세차장 등의 자동차관련시설과 찜질방, 극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잇달아 들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