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로
충남대병원,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로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09.1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HOSPITAL FAIR 2015」에서 「소통으로 하나되기」 세미나 개최

 좌측부터, 손기원 세종병원건립지원과장, 이무현 진료지원과장, 민효숙 의료질관리팀장, 황선희 설비팀장, 김희정 병동간호과장, 안명진 비서팀장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9월 10일(목) 오후 2시부터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열리는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305호에서 「소통으로 하나되기」 우수사례 발표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의 특성을 반영한 「병원의 소통전략 및 사례」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6개 주제에 대하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안문상 교육수련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발표 및 토론 1부에서는 ▲ 우리병원 Way Findings(황선희 설비팀장) ▲ 안전라운딩: 경영진이 떴다.(민효숙 의료질관리팀장) ▲ 소통의 변화, Speak Up(김희정 병동간호과장) ▲ 소통프로젝트-CEO의 현장의견수렴(안명진 비서팀장) 주제로 진행되었다. 제 2부에서는 ▲ MERS 거점치료병원의 경험(이무현 진료지원과장) ▲세계로 도약하는 행복병원「세종충남대학교병원」(손기원 세종병원건립지원과장) 에 대하여 주제발표 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김봉옥 병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은 다양한 소통전략을 통하여 병원문화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면서 “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전국에 있는 병원들이 소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 이라고 이번 세미나 발표회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고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K-Hospital FAIR 2015는 9월 10일부터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며, 4일동안 42개세션 131개 강좌의 의료전문세미나를 진행하고, 40개국 110개사 해외바이어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