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가서 효 논문 발표해요"
"비인가서 효 논문 발표해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06.18 15: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최태호 중부대 교수, "세계 교육의 롤 모델 만들고 싶어"

   최태호 중부대 교수는 "오는 8월에 오스트리아 비인에서 한국의 효 사상과 관련한 논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0일부터 이틀간 오스트리아 비인대학에서 열리는 학회에서 ‘한국의 효(孝)사상과 변이 양상’ 논문 발표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라시대부터 현재까지 효 변천사 및 앞으로 전개 방향이 주요 내용입니다.”

최태호 중부대학 한국어학과 교수(58)는 18일 오후 3시 ‘세종의 소리’를 방문하고 근황을 설명했다. 그는 “효가 있어서 한국이 세계를 이끌어 갈 수 있다”는 역사학자 아놀드 토인비의 말을 인용하면서 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 교수는 비인대학 세미나에서 한국의 효 사상을 상세하게 알리고 국내에서도 “왜 효도를 해야만 하는 가”에 대한 당위성을 좀 더 전파시키고 싶어 했다.

재직 중인 중부대학이 18일 자로 여름방학에 들어갔다는 말과 함께 “시간이 나는대로 공부도 더 하고 수업 시간을 통해 젊었을 때 외국에 나가서 경험을 해보라고 권유했던 제자들을 챙겨보겠다”고 덧붙였다.

다음 번 교육감 선거에 대해서는 “나는 정말 세종시 교육을 세계 모범되는 롬 모델을 만들고 싶은 욕심은 있다” 며 “하지만 집에서 반대를 해 추후에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교육사랑 2015-06-20 17:16:45
세종시는 효문화의 중심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한국어와 효사상이 참으로 잘 어울립니다.
꼭 국위선양하시길 기원합니다.

학부모 2015-06-18 18:50:46
평소 알고있던 그 인품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
세종시의 교육을 맞길수만 있다면 영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