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여고생 48여명, 문화탐방가져
조치원여고생 48여명, 문화탐방가져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02.23 18:1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련학사 문화체험봉사활동단, 17일 행복도시 등 살펴봐

   조치원여고 문화체험봉사활동단은 16일 행복도시 밀마루 전망대와 연기향교를 돌아보는 체험활동시간을 가졌다.
조치원여고 목련학사 문화체험봉사활동단은 16일 하루 동안 내고장 문화역사 탐방시간을 가졌다.

임광수, 김익호 교사의 인솔로 밀마루 전망대를 시작으로 국립세종도서관, 연기향교 등을 돌아보면서 과거와 현재가 혼재된 세종시 문화를 구석구석 돌아보았다.

특히, 펼쳐진 책 모양의 국립세종도서관을 살펴본 학생들은 아름다운 경관에 감탄을 했으며 세종시민들에게 국립도서관으로서 이례적으로 개방이 되었다는 사실에 정부 세종청사 이전을 실감하기도 했다.

또, 옛 연기군의 대표적인 전통을 자랑하는 연기향교에서는 선현들이 학문을 닦은 현장이라는 설명을 들었으며 ‘입춘대길’이 쓰여진 입춘지를 살펴보면서 신기해하기도 했다.

이어 디지털 문화유산 영상관에서 서울에 소재한 창덕궁을 영상을 통해 관람하고 호수공원의 수상무대와 각종 편의시설 등을 직접 돌아보면서 달라진 세종시를 체험했다.

봉사활동단은 미호천과 금강이 한 곳으로 모이는 합강에서 쓰레기 줍기 등 주변 청소를 실시하고 자연생태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단 안내는 임재한, 강현숙 세종시 문화해설사가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광수 인솔교사 2015-02-23 22:03:01
부슬부슬 비가 내리고 추운 날씨를 극복하고 우리 자랑스런 학생들과 함께 학나래교 아래서 하이킹으로 신체를 단련했고 합강에서는 신발이 졌었지만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쓰레기 줍기를 실천하기도 했다. 문화해설사 두 분의 친절한 안내까지 받아 우리 지역을 잘 아는 계기가 되었다.

효정 강현숙 2015-02-23 21:42:22
너무 착한 조여고(세종여고)학생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보면서 세종시를 대표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자라나고 있음에 자부심을 가질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세종여고 목련학사 학생과 교사님들 화이팅 입니다...^^*

임재한세종시문화해설사 2015-02-23 21:22:01
김중규대표님 생생한 보도 감사드립니다
봄비가 대지를 촉촉히적시는 가운데 학생들이 넘 열심히
쓰레기 줍기봉사활동 감사합니다
임광수ㆍ김익호선생님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