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을 잘 추스리겠습니다"
"당을 잘 추스리겠습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02.15 20:08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유한식 새누리당 조직위원장, "가교역할 담당할 터..."

   새누리당 세종시당 조직위원장에 임명된 유한식 전 세종시장은 "내년 총선을 대비, 당을 잘 추스리겠다"고 말했다.
“감사하죠, 저는 시민들께서 군수 두 번, 시장 한 번 시켜 주셨습니다. 이번에 또 세종시와 시민들을 위해 일해보라고 기회를 주었기 때문에 감사할 뿐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 조직위원장에 선임된 유한식 전 세종시장(66)을 13일 오후 2시 조치원읍 죽림오거리 유 전시장의 개인 사무실에서 만났다.

세종시당은 조직위원장, 당협위원장, 시당위원장이 한 사람이 할 수밖에 없는 단층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미 시당위원장 공모에 참가해 임명이 유보된 그는 이번 조직위원장 임명으로 돌발변수가 없는 한 절차만 거치면 세종시당 위원장이 된다.

유 위원장은 “세종시 현안이 많은데 정부, 여당에 가교를 담당하면서 성공적인 발전에 기여하겠다” 며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도록 나름대로 역할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세종시당이 해야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을 그는 당을 수습하는 일로 꼽았다.

“새누리당 세종시당 자체가 그동안 책임자 공석으로 추스려야 할 일이 많습니다. 조직도 새롭게 하고... 당이라는 게 결과적으로 당원들이 세종시를 좋게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의견을 모으는 게 아닙니까.”

내년 총선과 관련한 질문에 그는 “그 부분은 이제 막 조직위원장으로 선임된 마당에 앞으로 제가 어떻게 하겠다고 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며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할 뿐”이라고 덧붙였다. 총선 출마 여부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지금의 상황에 맞지 않다는 얘기였다.

다만 내년 총선과 관련, 당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놓고 총선을 준비해야 한다며 “새로 임명된 사무총장과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조직위원장 공모에 참여했던 최민호 전 행복청장과 조관식 전 국회 입법보좌관에 대해서는 “다들 훌륭하신 분들이어서 마음을 한데 모아서 세종시가 발전하도록 노력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유 조직위원장은 특히, “세종시는 작지만 중요한 곳”이라며 “중요한 역할에 손색이 없게끔 역할을 다하는 시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조직위원장 선임 과정에서 중앙당에 자신을 음해한 부분까지 거론하면서 “다 해명하고 설명했다”고 이 부분에 대해 잠시 동안 얘기를 했다. 그동안 지역에 나돌았던 전임 김고성 시당 위원장이 일부 들어간 조치원읍 서북부지역 개발 관련 소문이었다.

이어 세월호 사건 당시 청년 당원들의 저녁 자리에 참석 후 자신에게 집중됐던 부정적인 여론 등에 관해서도 ‘억울함’을 재차 언급하기도 했다.

유 위원장은 세종시민들에게 감사한다는 인사말로 인터뷰를 끝냈다.

“시민들께서 다시 한 번 유한식에게 새롭게 열심히 일해보라는 성원을 해주셨습니다. 당을 추스릴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는 데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치원 2015-02-23 13:27:05
한심이 ㅎㅎㅎ 참 너그들이 문제다 진짜 한심하다 ㅎㅎㅎ

새눌당 2015-02-21 10:37:51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세종시를 위해 초심을 돌아가 열심히 일해주시고, 세종시 당원들의 한마음 한뜻으로 뽑아주신거 잊으시면 안됨니다. 버려할 것은 과감히 버리시고, 안아야 할것은 숨도쉬지 말고 과감히 안아 주세야죠. 처음부터 잘못 건설된 세종시 지금부터 바로 잡아야 하지 않게 습니까??

사람냄새 2015-02-17 11:44:09
그래도 사람 냄새나는분 그립습니다.
늘 건강 하시고 행복하세요.

ㅎㅎㅎ 2015-02-16 17:30:52
설 자리는 없는 듯..토론하는 거 보고 어디 면장 자리 하면 딱이다 싶었다 ㅎㅎ
꿈 깨시오 능력 밖의 자리외다

한심이 2015-02-16 09:25:31
나도 시민인데 다시 열심히 일하라고 성원한적 없는데
누가 했지?
내 주변 시민들은 이제 그만 쉬셔야 한다고 하는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