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봉사로 생각하고 최선 다할 것"
'마지막 봉사로 생각하고 최선 다할 것"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7.16 11:4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평섭 세종시 정무부시장, 브리핑실 방문 기자들과 상견례

   변평섭 세종시 정무부시장은 16일 "진정성을 가지고 세종시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평섭 세종시 정무부시장은 “인생의 마지막 봉사로 생각하고 세종시의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진정성을 가지고 정치권과 밀접한 소통 역할을 하면서 새로운 스타일로 업무를 보겠다”고 말했다.

16일, 유한식 시장으로부터 사령장을 받고 오전 11시 세종시청 브리핑실을 방문한 변 정무부시장은 인선 배경과 관련, “물건을 고를 때 잘 살펴보아야 하는 것처럼 새 시장이 필요에 의해 불렀고 저도 세종시에 대해 썼던 글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었다”고 말해 유한식 시장과 변 부시장 간의 서로의 필요에 의한 인선임을 밝혔다.

변 부시장은 또, 언론계 경력을 강조하면서 “시민단체 활동, 문화재 발굴, 그리고 언론계 등 다양한 경력이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추상적이지만 진정성을 가지고 세종시를 위해 정치권과 소통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연기군과의 인연에 대해 그는 “언론에 있으면서 세종시에 관한 글을 많이 썼다”고 말하고 “전동면 청남리에 18대 조 사당과 개미고개에 할아버지를 기리는 곳이 있다” 고 말했다. 특히, 그는 “언론의 중요성과 협조의 필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며 “기자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을 받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변 정무부시장은 취임식은 하지 않는 대신 내부통신망을 통해 “유한식 시장님을 중심으로 세종시의 안착과 성공을 위해 함께 일한다는 것은 우리 모두의 보람이며 긍지로 생각한다” 며 “모두가 꿈꾸는 세종시를 만드는 일에 겸손하고 진지한 자세로 고민하고 노력을 할 것”이라는 내용의 인사말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종옥 2012-07-24 18:23:13
축하드립니다. 저도처음에는 연세가 많어서 하고 걱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정신연령과 신체연령은 50대보다 더 젊은 것을 아는 저로서 충분히 잘 하시리라 믿습니다. 시장님과 함께 살기종은 세종시가 되도록 부탁합니다.

이성호 2012-07-16 18:21:21
반대 여론도 많았는 것 아시죠. 이왕지사 오셨으니 잘 하시고 반대여론을 머쓱하게 만드세요. 그래야 유시장 선택이 옳았다는 걸 증명하는 일입니다.

첫마을 2012-07-16 12:45:34
세종시의안착과성공을 위해서열심히해주세요
섬긴다는말이들리지않도록...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