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시당 위원장 공석, 언제까지?
새누리당 시당 위원장 공석, 언제까지?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4.10.13 16:59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참패 후 당조직 정비 절실하나 당직 인선, 조직 강화 손도 못대

   새누리당 세종시당이 시당위원장의 중앙당 승인이 유보되면서 당직 인선을 통한 조직 강화 등이 무산, 식물조직이 되고 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이 언제까지 표류할 것인가.

세종시당 위원장의 중앙당 승인이 유보되면서 위원장 공석으로 ‘6.4지방선거’ 패배 이후 당직 인선과 조직 강화 등에 손을 놓고 있는 등 업무가 마비되고 있다.

특히, 지난 선거에서 지방자치단체장과 시의원 등에서 새정치민주연합에게 참패 당한 후 차기 총선과 지자체장 선거를 위한 조직 정비가 절박하지만 시당 위원장 승인 무산으로 한 발짝도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은 지난 6월 20일 당 운영위원회를 열고 단독 후보로 등록을 한 유한식 전 세종시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중앙당 승인을 요청했었다.

하지만 중앙당에서 공식적인 이유는 없지만 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과 새로운 인물 등장의 필요성, 그리고 최민호 전 행복청장 측의 반대 등으로 승인을 유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세종시당은 선거 패배 후 청년위원장과 여성위원장, 홍보 위원장 등을 임명하고 2년 후 총선을 대비한 조직을 정비한다는 당초 계획이 무산되면서 시당 업무 자체가 마비되다시피하고 있다.

또, 최고 의사 결정 기관인 운영위원회와 분과별 위원회 등 정기적으로 개최해야할 회의가 불가능해지면서 그나마 있던 조직도 와해 위기에 몰리는 등 위원장 장기화에 따른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다.

현재 새누리당 세종시당은 중앙당과 연락, 시당 방문 중앙당 간부들에 대한 안내 등 기본적인 업무만 처리하고 있어 사실상 ‘식물 조직’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달 중앙당 사무국에서 부실 시도 지구당 현황 파악을 위해 감사팀을 보내 현장 실사를 했다. 감사팀은 세종시 여론 파악을 위해 당직자와 언론인, 정계 원로 등을 만나 유한식 전 세종시장과 최민호 전 행복청장 간의 경선과정에서의 불거진 갈등과 시당 위원장 선출 과정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누리당 세종시당 위원장 공석이 장기화되면서 일부 당원들 간에 불만이 표출되고 있다.

정부 청사가 내려오면서 비중이 커 진 세종시당이 넉 달 여 표류하는 것은 세종시의 상징성을 감안하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어떤 형태로든 이 달 안 정비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 당원은 “단독 후보로 출마해 선출된 유한식 전 시장에 대한 절차상 하자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중앙당에서 적합한 인물이 아니라고 판단했다면 정당한 이유를 들어 다른 인물을 뽑든지 하루빨리 조치를 취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또다른 당원은 “지난 선거에서 패배하면서 세종시 분위기가 새정치민주연합 쪽으로 갔다” 고 말하면서 “이걸 되돌리려면 전국적인 지명도가 있는 인물이 나와야 다음 선거에서 승산이 있다”며 새로운 인물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세종시당 한 관계자는 “지난 달에 현장 실사 조사를 해갔기 때문에 이달 중에는 마무리 될 것으로 본다”며 “지역 여론을 중앙당에 잘 전달해서 당원들 뜻에 부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 2014-10-27 17:44:33
시당위원장 임명을 왜 미루는 가. 뭔가 꿍꿍이가 있나. 조직은 개판되라고

지나가다가 2014-10-17 07:21:42
ㅋㅋㅋ님/
상기글의 내용을 잘 이해 하시면 어느분의 능력 평가를 하는지
이해의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 됩니다

새누리당민 2014-10-17 01:34:38
집행부(새누리당)에 말합니다.10월말일까지 뭐가됐든 결론내리시지요.물에물 술에술 이건아닙니다.상대편은 마치 모든것을 내가한것처럼 모르면 무조건 부시장만들어서 아니면 이장들앞세워서 프로젝트니 공동화방지니 떠들고있는데 눈꼴시러워서 ... 10월까지 결론안나면 저를비롯한 일부당원들은 탈당하여 무소속으로 조용히 살겠습니다.(지금이중요합니다.이런맘 지혼자일까요?)

새누리당민 2014-10-17 01:25:51
세종시 새누리당....있기는 있어야하는데... 왜!문제가 여기까지왔는지요? 지 생각은 현 여당 집행부가 여기를(세종시) 뭐같이 보는것같습니다.경선해래서 경선했고 당위원장뽑는대서 뽑았는데 문제가있어서 보류하겠다.그럼 그냥 없세고 새정치민주한테 다음 시장도 양보하시죠.다깔아서 청소해놓았더니 조치원 청춘프로젝트니 뭐니 하면서 텃밭 챙기고있는데 문제가있어서 뽑아놓은사람도 보류하고 참으로안타갑습니다.ㅉㅉㅉ

사실은 2014-10-15 15:55:03
경선은 최민호 후보가 원하는 방식으로 치루어졌습니다....검색해보시면 최민호 후보 인터뷰중 본인의 요청이 받아들여져 원하는 방식으로 경선이 이루어졌다는 본인 인터뷰 기사 있습니다...다른 부분은 중앙당에서 심사숙고하여 판단하실듯... 불리한 경선을 감수하며 임한것이 아니라는 점만 분명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