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교육시설물 시공에 최선 다한다
안전한 교육시설물 시공에 최선 다한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8.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안전한 학교 운동장 조성을 위한 종합대책 발표

세종시교육청은 2015년 개교를 목표로 하는 예정지역 신설학교 공사 현장에서 부실시공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세종시의회와 함께 학교 신축공사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안전한 학교 운동장 조성을 위한 종합 대책’을 13일 발표했다.

우선, 시교육청은 현장점검 시 드러난 양지유・초 및 과학예술영재학교 운동장 300mm 이상의 파쇄암과 관련해서는 부지를 조성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시정조치를 요구하기로 했다.

특히, 과학예술영재학교의 경우 운동장 하부 배관을 고려해 1m 깊이까지 토사로 메꾼다는 계획이며 지열공사 터파기 부분에 대해서는 시공업체에 일체의 파쇄암이 없도록 재시공을 지시했다.

또한, 현장점검 당시 폐기물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폐기물 매립 문제가 제기된 가락유・초 운동장 성토 토사에 대하여는 품질시험을 실시하고 배수관로 터파기시 이물질을 제거 후 시공할 계획이다.

향후 시교육청은 LH공사에 적정하게 학교부지가 조성되도록 협조 요청하고 학교부지 확보 시 파쇄암 및 폐기물 매립 등에 대하여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여 학교 부지를 인수할 계획이다.

그리고 현재 시공 중에 있는 모든 신설학교 지열 및 운동장 조성 공사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학교 시설공사 자체 시방기준을 명확히 마련하며, 주요부분 시공 시에는 책임 감리원과 관계 공무원의 입회하에 이루어지도록 감리・감독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