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나는 세종시 만들어요
신바람 나는 세종시 만들어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8.01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오는 8일까지 내부망 통해 직원 설문조사

세종시가 오는 8월 8일까지 내부직원을 위한 행정망을 통해 직원의 신뢰와 자부심을 높이고 신바람을 일으키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직원 의견 수렴을 하고 있다. 사진은 세종시청사 전경 자료사진.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이춘희)가 직원의 신뢰와 자부심을 높이고 신바람을 일으키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직원 의견 수렴에 나선다.

세종시는 지난 달 28일부터 오는 8일까지 2주간 내부 행정망에서 ‘좋은 일터 만들기 운동’ 추진을 위한 전 직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세부시책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이번 설문은 ▲조직만족도 ▲좋은 일터 만들기 사례 ▲보다 나은 일터를 위한 제안 등 11개 분류, 52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세종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내달 중 ‘좋은 일터 만들기 운동’ 종합계획을 수립한 후 내년부터 단계별 세부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시는 제2기 세종시정 100대 과제 중 하나인 ‘좋은 일터 만들기 운동’을 통해 직원의 전문성과 사기를 더욱 높일 방침이다.

이순근 인사조직담당관은 “최근 국내 대기업이나 외국의 유명기업에서는 일과 삶의 균형관리 등을 조직운영에 도입해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라며 “조직 내 소통‧화합 강화와 사기진작, 부서 내 근무 여건 개선 등에 중점을 두고 단계별 계획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