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지원센터, 맞춤형 취업지원 ‘성과’
일자리지원센터, 맞춤형 취업지원 ‘성과’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7.2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올해 상반기 276명 취업 성공…일자리 창출 허브

세종특별자치시 ‘일자리지원센터’가 맞춤형 취업지원으로 제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6개월간 시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고용 안정을 위해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한 결과 ▲구직등록 966건 ▲취업알선 376건 ▲취업 276명 등의 실적을 거뒀다.

시민 이영준(35, 세종시 조치원읍) 씨는 “일자리를 구하기가 막막했는데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취업 전문상담을 받아 큰 도움이 됐다.”라며 “더 많은 시민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아정 직업상담사는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 취업 지원활동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사람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라며 “일자리지원센터가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 허브가 되도록 열심히 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는 앞으로 ▲취업박람회 개최 ▲찾아가는 구직자 발굴단 운영 ▲청년드림 세종캠프 운영 ▲마을기업 상담실 운영 등을 통해 지역고용률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한편,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는 시청 지역경제과에서 매일 운영하고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시민행복쉼터(조치원주차타워 내)에서 운영하며 구직등록, 취업 관련 정보제공, 상담 및 알선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일자리지원센터(044-300-8865, 88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