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5개구 보건소, 캠페인
충남대학교병원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5개구 보건소, 캠페인
  • 충남대학교병원
  • 승인 2024.04.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길을 위한 제44회 장애인의 날 캠페인 성료

충남대학교병원이 위탁운영 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복수경, 재활의학과 교수)는 19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전광역시 5개구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팀과 공동 캠페인을 열었다.

대전광역시와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전광역시 장애인 다빈도 질환 1위인 '치은염 및 치주질환'의 질환 예방을 위해 올바른 양치질 방법과 틀니 사용에 대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인 건강 증진을 위한 ‘대전광역시 5개구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과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 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대학교병원은 2018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돼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5개구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역량 강화, 자원 연계, 교육사업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복수경 센터장은 “제44회 장애인의 행사 슬로건인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의 실현을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며 “이를 토대로 장애인의 건강 증진 및 건강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