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미래고등학교, 교훈탑 제막식
세종미래고등학교, 교훈탑 제막식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4.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손 잡고 미래 향해 전진하는 창의적 기술인재 양성 목표
세종미래고등학교 교훈탑 제막식 장면
세종미래고등학교 교훈탑 제막식 장면

세종미래고등학교(교장 최성식)은 19일 ‘교훈탑’ 제막식을 거행했다.

세종미래고교에 따르면 교훈탑은 후학(後學)들이 오랫동안 직업교육의 정신을 간직하기 위해 본교 제7회 졸업생 김윤중 대표, 총동문회, ㈜무림산업, 교육공동체의 주관으로 본교 교정에 건립됐다.

19일 열린 제막식에는 김정완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동양AK코리아 김윤중 대표, ㈜무림산업 라왕균 대표, 박헌성 학교운영위원장, 박수진 학부모회장, 학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세종미래고는 최성식 교장 부임 후, 전면적인 학과 개편과 함께 ‘세종미래고’로 교명을 변경하는 등 학생이 오고싶은 최고의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 교직원이 일치단결해 노력을 해 왔다고 밝혔다.

이에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교훈을 ‘정직하고 의롭게 / 지혜롭게 자신의 재능을 갈고닦아 / 미래를 선도할 인재육성을 위하여 / 바르고 슬기롭게 알찬 미래를 향하여’로 변경, 언제나 교훈을 되새길 수 있도록 교문 앞에 설치했다는 것.

제7회 졸업생인 ㈜동양AK코리아 김윤중 대표는 학교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고, 제16회 졸업생 김정완 총동문회장과 ㈜무림산업 라왕균 대표의 지원과 협조로 교훈탑을 제막했다고 전했다.

최성식 교장은 “본교 교육가족 모두는 새로운 각오로 심기일전하여 본교가 세상을 빛낼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