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산악 선수단, 전국등산대회에서 금 1, 은 1, 동 3개 획득
세종시 산악 선수단, 전국등산대회에서 금 1, 은 1, 동 3개 획득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5.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산악연맹(회장 박진만)은 지난달 29일 경북 상주 비봉산 일원에서 열린 2023전국생활대축전 등산대회에서 소속 선수들이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 특별상 1개를 수상하는 개가를 올렸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과 경상북도체육회,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했으며 전국시.도산악연맹에 등록된 산악회 소속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대회는 심사위원이 출발 전 이론평가(일반등산상식)와 장비검사와 각 포스트 통과 시 등산복장과 팀워크등에 대한 평가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했다. 다만 규정시간 내에 완주하지 못한 팀은 실격처리 됐다.

세종시산악연맹 선수는 남자 71세이상 금메달, 남자 55세 이하 은메달, 남자 45세 이하. 남자 65세 이하. 혼성 70세 이하에서 동메달 3개를 수상했으며 특별상에는 정승(84) 선수가 최고령 참가상을 수상하였다.

세종시산악연맹는 세종시체육회 소속 종목단체로 지난해 이 대회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따냈으며 울산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전에서도 스포츠 클라이밍에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등산대회가 열리는 경북 상주 개회식장을 찾아 세종시 선수를 격려해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