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세종테크노파크, ‘세종 2030 포럼’ 개최
세종시​-세종테크노파크, ‘세종 2030 포럼’ 개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산업 트렌드 공유 및 기업간 교류 확대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는 14일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세종 2030 포럼’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세종시 산업발전을 위한 지역산업 육성 주체 간 교류를 위해 시작된 ‘세종 2030 포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종테크노파크의 주관으로 개최됐다. 세종시 기업 17개사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는 것. <사진>

포럼 1부에서는 ‘한 권으로 끝내는 ESG 수업’의 저자이자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ESG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지현 작가가 ‘2022 ESG 트렌드와 기업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고 소개했다. 

신 작가는 ‘기업이 ESG를 해야 하는 이유’, ‘중소기업을 위한 ESG 실천 방안’에 대한 알기 쉬운 사례 중심의 강연으로 기업인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것.

2부에서는 ‘2021년 세종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후 맞춤형 지원을 통해 ‘KG 제어용 스위치’가 미국 수출인증을 취득하는 등 성과를 낸 ㈜케이지오토(대표 김기덕)가 우수사례를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이준배 세종시경제부시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중요 화두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학습하고, 논의 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며 “우리 세종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우리 기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