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취임,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만들겠다”
최교진 교육감 취임,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만들겠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7.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민선 4기 출범 및 세종시교육청 개청 10주년 기념 행사 개최
1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1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모든 아이가 특별해지고 존귀함으로 대접받는 교육’을 약속하며, 민선 4기 3선 임기를 시작했다.

세종시교육청은 1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취임식 및 개청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강준현·홍성국 국회의원, 세종시의회 의원, 교육계 원로, 교직원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세종예술고등학교, 미르초등학교, 장애인예술단 어울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당선 영상, 취임선서, 취임사, 교육공동체 축하메시지 등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 미래교육을 말하다’를 주제로 소담고교 황도연 학생회장, 고지은 학부모연합회장, 종촌중학교 마준길 교사의 토크콘서트도 열렸다.

최교진 교육감은 취임사에서 “존재 자체로 존귀한 우리리 아이들이 제 빛깔을 잃지 않고 빛날 수 있도록 정성껏 노력했고 1등에서 25등까지 교육이 아닌 1등이 25명인 교육을 하겠다는 약속을 위해 멈춤없이 달려 가겠다”며 “앞으로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특성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미래형 교육환경 구축으로 배움의 공간과 시간을 넓히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세종교육의 꿈은 모든 아이가 특별해지고 존귀함으로 대접받는 교육”이라며 “지난 8년처럼 앞으로 4년도 교육이라는 아름답고 설레는 여정에 함께 동행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