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세종시 한솔동 모두의 놀이터에 모여 놀자”
“얘들아, 세종시 한솔동 모두의 놀이터에 모여 놀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6.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동 초롱꽃 어린이공원에 모두의 놀이터, 29일 개소
어린이디자인단 등, 놀이터 만드는 모든 과정에 참여
그물타워·집라인·무장애 회전놀이기구 등 놀거리 '풍성'
한솔동 모두의 놀이터 공간구성
한솔동 모두의 놀이터 공간구성

세종시 한솔동 초롱꽃 어린이공원에 어린이와 주민이 직접 설계한 ‘모두의 놀이터’가 29일 문을 열었다.

시에 따르면 한솔동 모두의 놀이터는 초롱꽃 어린이공원 6550㎡에 ‘도심형 다기능 다목적 복합놀이공간’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의 상상력과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조성했다.

대상지 선정부터 기본디자인 설계까지 놀이터를 조성하는 모든 과정에 한솔동 놀이터협의회와 어린이디자인단 등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고 시는 밝혔다.

모두의 놀이터 중앙에는 ‘그물타워 놀이공간’을 배치, 놀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영유아와 초등학생의 놀이 공간 분리를 위해 영유아 누리과정에 따른 자유놀이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는 것.

흙산 놀이공간은 두 개의 놀이공간으로 구분해 한쪽은 이음이 없는 긴 슬라이더를 설치하고, 다른 한 쪽은 펌프와 물놀이 시설을 설치했다.

이 밖에도 뱃놀이터 공간을 그대로 존치하고 집라인과 그네, 무장애 회전놀이기구, 숲놀이 공간 등으로 놀이터를 구성했다.

세종시는 한솔동, 모두의 놀이터 봉사단과 협력해 놀이터 운영에 나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개장식은 29일 오후 이춘희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었지만, 비가 내리는 바람에 취소됐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는 물론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 역할 수행이 기대된다”며 “모두의 놀이터를 시민중심 운영·관리하는 롤모델로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