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잘가! 즐거운 여름방학 보내요”
“코로나 잘가! 즐거운 여름방학 보내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2.06.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개 아동 기관에 복권기금 9천4백여만원… 방학프로그램 지원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는 세종시 관내 아동청소년 시설 19개소를 최종 선정하고 복권기금 9,400여만원을 전달하여 방학프로그램 및 체험학습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은 이경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김상이 행복지역아동센터장에게 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는 세종시 관내 아동청소년 시설 19개소를 최종 선정하고 복권기금 9,400여만원을 전달하여 방학프로그램 및 체험학습을 지원하기로 했다.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이하 세종모금회)는 지난 5월부터 공모 및 선정심의 과정을 거쳐 총 19개소를 최종 선정하고 복권기금 총 94,290,000원을 지원하였다.

 세종모금회는 세종시 연기면 행복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상이)를 방문하여 ‘2022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 배분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복지역아동센터장 김상이는 세종시의 13개 지역아동센터로 구성되어 있는 세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으로, “복권기금을 통해 세종시의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서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아동·청소년에게 방학프로그램 및 체험 학습 지원으로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신학기 학용품 등 필요물품 지원을 통해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은 학업성취도 향상 및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비 지원 등 매년 복권기금을 지원하여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경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세종시 관내 아동과 청소년들이 방학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 코로나로 갑갑했던 생활과 스트레스를 떨쳐내고 보람찬 방학생활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공동모금회는 선정기관 19개소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사업수행 안내교육, 회계교육 등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