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프로젝트 결과물 공개
세종시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프로젝트 결과물 공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1.27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12월 7일 발표회, 청소년 44명이 만든 4개의 프로젝트 작품 12월 3~8일까지 전시

세종시문화재단(대표 인병택)은 12월 7일 오후 2시 BRT 작은미술관에서 '2019년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단원들은 지난 1년 동안 4개 조로 나뉘어 80회 이상의 모둠 활동을 통해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이날 발표회를 통해 ▲청소년 문화탐방지도 제작 및 거리공연 기획 ▲청소년을 위한 SNS 운영 및 로고송 제작 ▲청소년 문화거리 조성을 위한 포토존 제작 ▲ BRT 정류장 내 QR 코드를 활용한 게임 개발 등의 결과물을 내놓을 계획이다.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에 참여한 정도윤 학생(양지중, 2학년)은 “친구들과 함께 세종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청소년에게 필요한 문화를 기획하는 일에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세종시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고, 친구들과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은 청소년 44명, 멘토 4명, 보조강사 4명 등 52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4월 출범식을 가진 이후, 청소년 주도의 문화기획 역량강화와 문화도시 조성 기반 마련을 위해 역량강화 워크숍, 사례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다.

세종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에 관심을 갖고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