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국립해양생물자원관, 업무협약
세종시교육청-국립해양생물자원관, 업무협약
  • 신도성
  • 승인 2017.04.11 18: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생물자원가치 인식과 보존을 위한 상호 협력
   세종시교육청은 11일(화) 오후 3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회의실에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해양생물자원가치 인식과 보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세종시교육감, 사진 오른쪽)과 김상진 대표이사(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사진 왼쪽)가 협약서를 들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대표이사 김상진)이 11일 오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양생물자원가치 인식과 보존을 위해 힘을 합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해양생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조성이 필요하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하고 체험형 특별 전시 관람과 해양생물 해부 실험 등 다양한 해양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운영 해양교육 프로그램 참여 ▲해양생물자원과 연계한 자유학기제 직업‧진로체험과 현장체험 활동 ▲해양생물자원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직원 직무연수 ▲해양생물자원교육을 위한 교육 기부와 교육 가족 프로그램 체험 운영 등에 노력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명실상부한 해양국가인 우리나라 학생들이 해양생물자원을 보존하고 그 가치를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바다생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무한 잠재력을 지닌 해양생물자원 분야의 블루오션 같은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육감 불통ᆞ 2017-04-12 00:07:04
기념촬영하는자세처럼
행정을 잘하면좋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