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의원 민원 논란에...'불 지피는' 새누리당
이해찬 의원 민원 논란에...'불 지피는' 새누리당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9.07 14:25
  • 댓글 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균형발전협의회 '갑질민원 규탄대회'에 소속 시의원 총 출동, 사과 촉구

   세종시균형발전협의회와 세종시농업회의소 창립준비위원회가 7일 세종시 전동면 이해찬 의원 자택 인근에서 '농업사수결의 및 갑질민원 규탄대회'를 연 가운데 임상전 의원이 이해찬 의원의 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이해찬 국회의원(세종시, 무소속)의 '퇴비 민원 논란'에 새누리당이 불을 지폈다. 소속 시의원과 당원들이 총 출동해 이해찬 의원에 대한 비난 공세 수위를 바짝 높였다.

세종시균형발전협의회(회장 이평선)와 세종시농업회의소 창립준비위원회(위원장 안원종)는 7일 세종시 전동면 이해찬 의원 자택 인근에서 '농업사수결의 및 갑질민원 규탄대회'를 열고 이 의원의 사과와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이 자리에는 세종시의회 이경대 부의장을 비롯해 장승업·김선무·이충열·임상전·김복렬 의원 등 새누리당 소속 시의원들이 전원 집결해 이 의원을 비난했다. 또한 최민호 전 국무총리비서실장(시당 수석부위원장)과 일부 당원들도 자리에 함께 했다.

먼저 이평선 균형발전협의회장은 성명서 낭독을 통해 "국무총리까지 지낸 분이 힘없는 농민을 상대로 악취 민원을 제기하고 퇴비를 뿌린 밭 흙을 파서 옮기도록 위력을 행사했다"며 "시민과 농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전원생활을 즐기는 이해찬 의원을 위해 농민들이 생업인 농사를 포기해야 하느냐"면서 "퇴비 냄새를 참지 못하고 민원을 제기한 이 의원은 이 곳에서 살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7일 열린 '농업사수결의 및 갑질민원 규탄대회'에 참석한 세종시의회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과 당원들이 이해찬 의원의 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곧바로 마이크를 이어 받은 임상전 의원은 이해찬 의원과 이춘희 시장을 싸잡아 비판했다.

임 의원은 "시민과 농민을 위한 국회의원이라면 아무리 퇴비 악취가 심하다고 하더라도 참고 견디고 대화를 통해 민원을 해결했어야 했다"며 "집 앞에 악취가 난다고 해서 공무원을 동원해 조치하는 것은 지나친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이춘희 시장을 겨냥해서는 "이 의원 집 앞 악취 해결을 위해 일사분란하게 퇴비를 파헤치는 것을 보고 흥분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부강면, 고운동, 연동면 등 이보다 심한 악취 속에서 시민들이 살고 있지만 이러한 것들은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이날 20여명의 참석자들은 구호를 외치는 등 30여 분간 집회를 가진 후 해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심 2016-09-07 16:58:31
다시는 1번 않찍는다.지난선거에도 1번찍었는데 지는이유가 있었네.명절도 다가오는데 민생은 신경않쓰고 이러니 세종시가 됀지한참인데 연기군의원 소리듣는거 아닌가.돼지똥 냄새한번 맏아보구 저러든지.민원이 해결않되니 농부는 당연히 지역구 의원 찿아가 하소연하는거지.어느 어르신이 말씀하시길 앞으로 세종시에선 1번찍어바야 소용없다는 말씀이 맏는구나

민심 2016-09-07 20:55:28
더 이상 힘없는 농민이 피해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임상적 2016-09-07 20:57:31
세종시세누리당시의원이란분들작심하고망신도매상차렸네요. 마이크잡은저노인은세종시철새정치인배신자의표본이고균발협회장이란분세종시수정안찬성여론몰이하다이명박정권때포상성격으로독일다녀온분아닌가?이기사와사진퍼날라 저새눌당시의원들다음선거에서심판합시다

세종시민 2016-09-07 21:08:41
민심님/
1번을 찍고 인 찍고의 문제가 아닌것 같군요
상기의글이 사실 이라면 묵과 할수있는 일이 아니지요

농민이 농사를 지을려면 퇴비를 밭에 뿌리는것은 필수 아닌가요?
하물며 국회의원의 신분과 국무총리를 지내신분이 퇴비냄새로 인한 민원을
제기 한다는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를 않네요
이것이 이곳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발생 했다고 한다면 아마 그 사람은 해당
지역에서 쫓겨나아야할 상황이 벌어졌을것 아닌가

전동민 2016-09-07 21:24:19
양반들 고장에서 일어났으니 망정이지---
평가는 현명한 시민의 몫 아닌가요?
그리고 댓글 쓰는 수준들 보소
하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감싸기는---
아구 어느쪽인지 냄새나네요
너무 심한 악취까지 동반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