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고, 일본 히로시마 방문... 청소년 교류 활성화
한솔고, 일본 히로시마 방문... 청소년 교류 활성화
  • 한솔고
  • 승인 2016.08.0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고등학교(교장 김상학, 이하 한솔고)가 지난달 26일부터 7박8일간의 일정으로 RCY단원 10명과 2명의 인솔교사를 구성하여 일본 히로시마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일 적십자사간의 교류 방문 활동의 일환으로 양국 청소년간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문화탐방과 올바른 역사이해를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히로시마 혈액원 방문을 시작으로 일본 RCY단원과의 합동캠프,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호류사, 히로시마평화기념관 방문과 1박 2일간의 홈스테이 일정은 일본문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다.

이런 가운데 답방 형식으로 오는 7일부터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일본적십자사 히로시마현지부 JRC 단원 10명이 세종시를 찾아 우리나라 문화와 세종시 교육활동에 대한 교류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김상학 교장은 “글로벌 리더십을 잦춘 창의적 미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한 상호간 국제교류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솔고 RCY는 국제교류 뿐만 아니라 응급처치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각종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RCY단원으로서 다방면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