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중, 꿈에 날개를 달고 훨훨
금호중, 꿈에 날개를 달고 훨훨
  • 금호중학교
  • 승인 2016.02.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엔 꿈, 진로엔 길을 찾아주는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실시

 전직 항공승무원 초청 강연
금호중학교(교장 권성순) 1, 2학년 학생들과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이 성사됐다.

금호중은 학생들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에 대한 진지한 자기성찰과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게 하는 목적으로 최근 ‘전문직업인관의 만남’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등 현직 5년 이상의 가수, 항공승무원, 방송MC, 연극배우, 패션모델 등 전문직업인 5명을 초청했다.

학생들은 희망하는 직업군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면서 생생한 전문직업인의 경험을 직접 듣는 등 흡인력 있는 체험을 했다.

가수반은 발성 연습으로 시작해 복식호흡, 노래를 잘 하는 방법 등을 배웠고, 항공승무원반은 바른 자세로 인사하는 법, 미소로 사람을 대하는 법에 대해 공부했다.

방송MC는 정확한 발음으로 발음하는 방법, 때와 장소에 맞는 원고 낭독을 했다. 연극배우반은 자신 있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했고, 패션모델반은 모델처럼 워킹하기 등을 실습했다.

금호중 학생들은 이번 만남 행사에서 체험한 내용과 느낀 점을 직접 쓰면서, 자신의 꿈을 진지하게 고민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성훈(2학년) 학생은 “직업에 대한 지식과 현장 경험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어서 더욱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