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성남중→ '어진중' 변경 확정
세종시 성남중→ '어진중' 변경 확정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12.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교명변경 조례안 본회의 통과, 학교-동문회 극적 협의

 세종시 성남중학교 명칭이 '어진중학교'로 변경된다.
세종시 성남중학교 명칭이 '어진중학교'로 변경된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제3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세종시 시립학교 설치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어진중 교명변경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지난 4월 의회에서 첫 논의가 이뤄진 지 9개월여 만이다.

그간 학교와 총동창회 측은 교명을 변경해야 한다는 입장과 원래 명칭을 고수해야 한다는 입장이 팽팽히 맞서며 갈등을 빚어왔다.

지난 5월 임상전 의장은 양측간 충분한 협의가 부족했다는 이유로 교육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조례안 상정을 직권으로 보류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성남중 총동창회 측은 지난 5일 임시총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교명변경과 함께 기수 및 학적부 승계 등을 합의했다. 이들은 의회 본회의에 앞서 합의문을 의회 측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지난 11월 16일부터 31일간 회기로 열린 제34회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올해보다 21.8% 증가한 1조 1173억원으로 편성된 '2016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예산안'과 4.75% 줄어든 5,069억원 규모의 '세종특별자치시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을 처리했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16년도 본예산과 2015년도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안 등에 대해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인 17일 새벽 3시까지 종합 심의를 거쳐 최종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을 마무리했다.

주요 처리 안건은 총 44건으로 '2016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2016년도 세종특별자치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2016년도 세종특별자치시 기금운용계획안', '2020 세종 도시관리계획(재정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견 청취안', '세종특별자치시청사 및 조치원읍사무소 부설주차장 운영 조례안' 등이다.

의원 발의 조례안은 총 6건으로 ▲서금택 의원의 '세종특별자치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준이 의원의 '세종특별자치시 환경교육진흥 조례안' ▲이경대 의원의 '세종특별자치시 시립학교 재정보조에 관한 조례안' ▲이충열 의원의 '세종특별자치시 학교환경교육 진흥 조례안' ▲김선무 의원의 '세종특별자치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