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당-김동주, 누가 거짓말하나
세종시당-김동주, 누가 거짓말하나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12.11 10:56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기념회 메시지 발송 놓고 김동주 측 "불공정한 경선" 발끈

   박종준 출판기념회 문자 메시지 발송 건을 놓고 김동주 변호사 측이 발끈한 가운데 새누리당 세종시당의 공정한 경선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사진은 김장 행사에서 김동주씨가 박종준씨에게 김치를 입에 넣어주고 있다>
어느 쪽이 거짓말을 하고 있나.

새누리당 세종시당 총선 출마예상자 윤곽이 드러나면서 김동주, 박종준 진영 간에 출판기념회 문자 메시지 발송을 놓고 진실게임을 벌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달 30일 발송한 박종준 출마예정자의 출판기념회 안내 문자를 두고 발송 당사자인 새누리당 세종시당과 김동주 캠프 간에 엇갈린 주장을 하고 있어 공방이 가속화되고 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은 박종준 전 대통령경호실 차장의 19일 출판기념회 문자 메시지를 당원에게 보냈다.

이 과정에서 김동주 변호사 측에서 세종시당에서 특정인의 출판기념회 안내 메시지를 보낸다는 건 불공정한 선거관리라는 입장을 전달하고 세종시 선관위에 선거법 위반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대해 세종시당은 출판기념회가 예정된 김동주, 박종준 등 양측 모두에게 문자 메시지 발송을 요청했지만 박 전 차장의 내용이 먼저 확정되어 보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 같은 세종시당의 해명과는 달리, 김동주 변호사 측은 “무슨 소리냐”며 펄쩍 뛰면서 중립적인 입장에서 공정한 선거관리를 요구했다.

김 변호사측은 11월 30일 오후 5시쯤 시당에서 전화가 와 박종준 전 차장이 저녁 6시 30분에 메시지 발송을 예약해놓았다며 김 변호사 이름으로 특별당비를 내고 내일 중으로 내용을 보내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이에 김 변호사 캠프에서는 12월 5일에 출판회가 먼저 열리는 데 나중에 하는 행사를 먼저 보낸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최소한 같이 보내든가 아니면 우리가 먼저 보내야 한다”고 항의했다.

하지만 이날 오후 6시 15분에 박 전 차장의 출판기념회 메시지는 보내졌고 김 변호사 측에서 12월 1일 세종시 선관위를 찾아 “우리도 보내려고 하니 선거법 저촉 여부를 알려 달라”고 질의하게 되면서 언론에 알려지게 됐다. 세종시 선관위는 중앙선관위 문의를 통해 “명백한 선거법 위반”이라는 답변을 들었다.

결국 김 변호사 측이 준비한 출판기념회 안내 메시지는 보내지 못했고 당원들을 상대로 SNS상 노출이 되지 않아 경선에서 불리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김동주 변호사 측의 한 관계자는 “이미 박종준 측과 시당이 메시지 발송을 예약해놓고 우리한테 물어본 것”이라며 “공정하게 선거를 관리하겠다는 시 당위원장이 불출마 선언한 바로 그날 오후에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의혹을 사게 만들고 있다”고 사전 밀약을 시사했다.

또, 이 관계자는 지난 달 26일에 보낸 메시지도 약력과 박근혜 대통령 운운한 내용을 넣은 것도 문제가 된다며 세종시당이 말도 안 되는 짓을 하고 있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 한 관계자는 “양 측에 똑같이 기회를 주기 위해 문의를 했고 김 변호사 측에서 내용을 확정짓지 못해 먼저 보냈다” 며 “선거법 저촉 여부는 시당에서 책임질 일”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은 김동주, 박종준 외에도 조관식 국회입법정책연구회 상임부회장도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점차 치열해지는 경선 레이스에 세종시당의 불공정한 경선관리는 후유증이 커질 수 밖에 없다. 양측의 말은 서로 엇갈리지만 정황 상 세종시당이 불공정한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의혹을 지을 수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첫마을 2015-12-13 20:38:37
박종준후보가 선거법위반 ?
선관위에서 고발한 내용인가요?
사실을 알고 싶네요

공주 2015-12-12 23:21:06
박종준씨가 국회 실패하면 시장출마 한다고 하고 다닌다는말
연동면님 확인 하신 내용인가요 아니면 괜히 한번 해보는 말인가요?

댓글의 세종시민들 2015-12-12 22:53:15
선거전 한장의 보도사진과 보도내용의 금긋기 ,그리고 세종사람들의 댓글내용,뭐가 올바른것인지 연기군 세종시 어느것이 정답인지 잘모름요.가면갈수록 깊어만가는 도심의 그림자 정확한 눈과 펜으로 세종의 소리를 집필하시길 바래봅니다.(기사만 보는 시민들은 눈으로 들어오는 단어만보고....명확하고 공정한기사 꼭부탁드립니다.)세종시는 미래로 가야한다고봅니다. 우리도 누가나오던 (여,야) 잘선택이 중요합니다.

선관위 2015-12-12 14:20:06
박종준후보 선거법 선거관위서조사중이라네2건 한심한세종시

연동면 2015-12-12 13:41:26
최민호후보 머하고게세요 김동주후보와 손잡고도와주세요 최후보도17년이 마지막기회아닙니가 박종준후보 국회 실패하면 시장출마한다고하고다녀요 공주로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