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우수 교원 뽑아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우수 교원 뽑아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11.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원서 마감, 교장·교감 비롯해 교과 교사 15명 등 총 17명 선발

 세종시교육청이 내년 전국 최초로 개교하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교장과 교감, 교사 등 우수한 교원을 공개모집한다. <사진은 학교 조감도>
세종시교육청이 내년 전국 최초로 개교하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를 이끌 교장과 교감, 교사 등 우수한 교원을 공개모집한다.

먼저 교장은 전국 중등학교 교장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전국단위 개방형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서류제출 마감은 오는 14일까지며 학위·전문경력 등 개인역량평가를 심사하는 1차 서류평가와 학교경영계획·개별면접 등을 심사하는 2차 심층면접평가를 거치게 된다.

1차 심사에서는 교장선발위원회의 적부 심사를 거쳐 3배수를 우선 선발하게 된다. 응모 결과 지원자가 2인 이하일 경우 심사결과가 부적격으로 판단될 정도의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모두 2차 심사대상자로 추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8일 발표하며, 임기는 2015년 3월 1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4년이다.

교감 1명과 각 교과 교사 등의 접수도 14일까지 받는다. 수학 3명 예술·화학·생명과학 등 교과는 각각 2명, 국어·영어·사회 등 나머지 교과는 각각 1명씩 총 15명을 뽑게 된다.

1차 서류평가에서는 교직경력, 영재지도 등 전문경력, 연구실적, 수상실적 등을 평가하며, 2차 면접에서는 교육활동계획, 교육관 및 인성적 자질 등을 심사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3일 발표하며 내년 1월말 스마트교욱 연수를 거쳐 임용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세계수준의 영재교육기관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그리고 창의성과 지도력을 겸비한 유능한 학교장과 교원들을 영입할 계획”이라며 “국내 1호 미래 융합교육을 선도할 과학예술영재교육기관으로서의 학교발전을 이끌 수 있는 우수 인재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교원지원과(044-320-1163) 또는 미래인재과(044-320-117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내년 3월 세종시 아름동 1-2 생활권 세종국제고 옆에 개교한다.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창의적 미래 융합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세계인, 창조인, 융합인, 개척인, 도덕인의 인재상을 실현하는 융합영재교육의 선도기관, 전문기관, 연수기관,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