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자녀 관계 향상과 원만한 소통을 위한
부모・자녀 관계 향상과 원만한 소통을 위한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4.08.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행복 힐링 센터 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세종아람센터는 6일 국립세종도서관에서 방학을 맞아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 힐링 센터(이하 힐링 센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여름방학 중 부모가 자녀를 동반하여 도서관을 찾는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힐링 센터 운영 장소를 국립세종도서관으로 정하고 가정 내 부모와 자녀의 소통과 관계개선을 위한 다양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진행했다.

도서관 3층에서는 부모-자녀 간 성격유형검사 및 해석 상담이 이루어졌고, 1층 상담실에서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자녀양육태도 검사가 학생을 대상으로는 숨겨진 강점을 발굴하는 장점검사와 우울・스트레스를 진단하는 검사가 각각 진행됐다.

아울러, 1층 로비에서는 시교육청 및 아람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정서적고위험군을 위한 학생정신건강 사업, 학업중단 예방 사업, 학교폭력 대처 방안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함께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늘 도서관을 들러 우연히 않게 받아 본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통해 올바른 자녀 양육법을 진단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직접 세종아람센터를 방문하여 관련 서비스를 모두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