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민 자녀 전・입학 절차 간편해 진다
이주민 자녀 전・입학 절차 간편해 진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2.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정부세종청사 내 이동민원실 설치・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생활권 아파트 입주가 본격 시작됨에 따라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정부세종청사 “이전지원종합센터”(교육부 14-1동 1층)에서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민원실은 '15년도 2월까지 1생활권 아파트 2만2930세대(예상 중학교 학생수 3284명 전입예정)의 입주가 예정되고 3월 취학시기와 맞물려 중학교 신입생 재배정 및 전입학 배정이 증가할 것에 대비한 시교육청의 특단의 대책이다.

이동민원실은 정부청사 이주 공무원 및 예정지역 이주민 자녀의 중학교 신입생 재배정 및 전학 처리 등의 업무를 처리하게 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기존 19일까지의 중학교 신입생 재배정 기간을 28일(금)까지 연장하여 24일 재배정 추첨 이후 세종시로 전입하는 중학교 신입생에 대해서도 재배정 처리할 계획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입주시기와 개교시기가 달라 신학기에 맞춰 자녀를 전・입학시키지 못하고 학기 중 전학시켜야 하는 입주예정지역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입주 계약 및 확인각서만으로 예정지역 학교로 전・입학이 가능하게 절차를 개선하는 등 교육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