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세종시의원, 국제경기대회 지원 조례 제정 위한 ‘찾아가는 간담회’
김현미 세종시의원, 국제경기대회 지원 조례 제정 위한 ‘찾아가는 간담회’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5.0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미 세종시의회 의원(맨 오른쪽)이 8일 세종시장애인체육회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김현미 세종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8일 세종시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해 잇따라 간담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인 김현미 의원에 따르면 8일 간담회는 제83회 정례회에서 대표발의를 할 예정인 ‘세종특별자치시 국제경기대회 지원 조례 제정안’, ‘체육인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안’ 및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설명하고 의견을 들었다는 것.

‘세종특별자치시 국제경기대회 지원 조례안’은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를 계기로 국제경기대회의 활발한 유치 및 개최 지원을 통해 국제스포츠 교류와 활성화 및 스포츠 문화교류와의 융합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조례안이다.

김현미 의원은 “이같은 조례안은 전국 최초로, 제정을 앞두고 있다”면서 “사무실에 앉아 탁상공론하지 않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믿음으로 언제 어디든 찾아가 더 많은 소통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