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예산, 내년엔 어디에 쓰면 좋을까
세종시 교육예산, 내년엔 어디에 쓰면 좋을까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0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1년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이해도 제고 및 참여 활성화 꾀해
6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학교‘가 개최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학교‘가 6일 개최됐다.

세종시교육청은 6일 청사 대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의 편성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지방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재정민주주의 이념을 구현하는 제도로, 올해 ‘주민참여예산학교’에는 일반 주민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등 총 50여 명의 세종 시민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를 높이는 한편 서울시교육청의 주민참여예산제’를 주제로 서울시교육청 이형주 장학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교육 종료 후에는 세종 교육재정 운영에 대한 현장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2022년도 본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타 시·도교육청의 우수사례를 참고해 제도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서한택 세종교육청 조직예산과장은 “현재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기간 중에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하는 것으로서 금년도에는 교육현장에 실효성 있는 제안 사업이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제안받고 있으며, 올해에는 사업 제안 대상자를 학교까지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