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32사단 백룡고등학교 졸업식가져
육군 32사단 백룡고등학교 졸업식가져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5.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두번째 전반지 검검고시 합격자 37명에게 졸업장 수여

 
육군 제32보병사단은 20일 11시 부대 강당에서 2013년 전반기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37명에게 졸업장을 수여하는 제2회 백룡고등학교 졸업식 행사를 했다.

졸업식 행사에는 졸업생 가족, 친지, 제1회 졸업생, 사단 간부 및 동료 장병들이 참석해 축하해 주었으며, 육군 제32보병 사단장은 졸업생 한명 한명에게 졸업장과 상장을 수여하고 격려해주었다. 또,  그간의 노고에 대한 부상으로 4박5일간 포상휴가를 주었다. 졸업식 후에는 부대복지회관인 백룡회관에서 졸업생 및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오찬을 함께하며 축하 및 격려를 해주었다.

졸업식에 참석한 김시현 상병은 “학창시절 집안 형편도 어렵지만 공부도 하기 싫어 학업을 포기 했었는데, 군에 입대하여 동료들과 같이 군 생활을 하면서 지난 학창시절 자신의 짧은 생각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되었다" 며" 주위의 권유와 동료 및 간부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다시 용기를 얻어 검정고시를 준비한 결과 오늘 졸업장을 받는 영광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육군 32보병 사단장은 졸업식 축사에서 “인생에 있어 배움의 시기는 늦었다고 생각할 때 다시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른 것" 이라며 "자기개발에 더욱 노력하여 졸업생 모두가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젊은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육군 제32보병사단은 가정환경 및 학업 환경 등의 어려움으로 고등학교 졸업을 못한 백룡용사들을 대상으로 육군본부와 협조하여 학업에 필요한 교재지원 뿐만 아니라 부대별로 간부 및 용사들이 학습지도를 하는 공부방을 운영하여 더 많은 검정고시 수험생들이 합격의 영광을 얻을 수 있도록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