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평생학습 진흥"...장군면 지역 단체 '합심'
"지역평생학습 진흥"...장군면 지역 단체 '합심'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4.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군면평생학습센터・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주민자치회 등 3개 기관·단체협약
장군면 지역평생학습 진흥 업무협약 모습 (사진=장군면)

세종시 장군면 평생학습센터(명예관장 박종천)와 장군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한경희), 장군면 주민자치회(회장 박종천) 등 3개 기관·단체가 지역평생학습 진흥에 힘을 모은다.

장군면은 지난 29일 면사무소에서 이들 기관·단체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홍보 및 참여 ▲농촌중심지를 대상으로 각종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각 기관은 협약분야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상호 정보 공유와 행·재정적 지원으로 소통과 협조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박종천 명예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지역 주민의 학습·문화 향유 욕구를 충족하고, 지역 평생학습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어 더욱 활발히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희 위원장은 “그간 장군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에서 추진해온 호응도가 높은 특성화 사업을 평생학습에 연계하는 등 지역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장군면 평생학습센터는 지난해 장군면 노인회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으며 올해도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