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최초 '공약이행 평가단' 출범
세종시교육청 최초 '공약이행 평가단' 출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2.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교육전문가 30명 공모 구성, 2022년 6월 30일까지 활동
세종시교육청이 28일 전문가와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세종교육정책의 올바른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해 「혁신 2기 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과 공약이행 추진단 단체사진
세종시교육청이 28일 전문가와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세종교육정책의 올바른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해 「혁신 2기 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과 공약이행 추진단 단체사진

세종교육정책의 올바른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한 '혁신 2기 공약이행 평가단(이하 평가단)'이 시교육청 개청 이래 처음으로 출범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말 공개모집을 거쳐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교육전문가 30명으로 평가단을 구성한 뒤 28일 출범식을 가졌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앞으로 혁신 2기 교육감 공약에 대해 ▲공약이행 달성 평가 ▲공약조정안 심의 ▲교육정책 제언 등의 역할을 연 2회 진행하고, 공약이행의 책임성과 평가의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약 3년 4개월(교육감 임기)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평가단을 이끌 위원장(양병찬 공주대학교 교수)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혁신교육분과 ▲미래교육분과 ▲책임교육분과 ▲학습도시세종분과 등 4개 분과를 구성했다. 70개 공약이행계획에 대해 향후 운영 방안 등에 대한 토론도 이어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 모집해 공약을 실천하고 점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시민들께 약속한 공약이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전국 교육감 공약이행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