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우수성, 무궁화 축제서 알린다
행복도시 우수성, 무궁화 축제서 알린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8.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 행복도시 홍보공간(부스) 운영

'즐겨요! 무궁화꽃, 느껴요! 나라사랑'를 슬로건으로 한 '제26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에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를 알리는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세종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홍보부스 참여를 통해 행복도시 주요정책 및 도시발전 미래상 등을 방문객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주요 전시 내용(콘텐츠)으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가 민족혼과 나라사랑 정신을 상징하는 무궁화를 식재하고 각국의 국화도 같이 심어 교육과 휴식의 장소로 조성하는 ‘무궁화 테마공원 사업’을 소개하기로 했다.

또한, 방축천 특화상가, 어반아트리움 등 행복도시 특화사업과 산학연클러스터, 행복문화벨트 등 행복청의 주요정책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방문객들에게 정보제공 및 설명을 통해 행복도시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그 밖에 관람객이 정부세종청사 등 도시의 주요 지점을 따라 하늘을 날면서 도시를 조망하는 ‘가상(사이버) 비행체험’을 할 수 있는 장비도 비치하여 흥미를 자아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민과 일반국민에게 행복도시의 도시가치와 미래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도시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홍종 행복청 대변인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 조성과 행복도시의 우수성과 생동감 있게 성장하는 도시의 미래상 등을 국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