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누리학교, 장애학생 취업위한 산업체 견학
세종누리학교, 장애학생 취업위한 산업체 견학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6.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누리학교는 지난 28일 장애학생의 구체적인 취업 준비와 태도를 기르기 위한 장애인 취업 산업체 견학을 실시했다.
세종누리학교가 지난 28일 장애인 일자리 및 직무탐색, 장애학생의 구체적인 취업 준비와 태도를 기르기 위한 장애인 취업 산업체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산업체 견학은 지적장애인이 취업한 사업장 3곳에서 실시했으며 고등학교·전공과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총 42명이 참여했다.

산업체 직종과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현장 속을 직접 보면서 교사와 학부모들은 취업지도를 위해 어떠한 교육활동과 지원을 해야 하는지 체감하는 기회를 얻었다. 학생들은 견학과 체험을 통해 현장에서 갖춰야 하는 태도와 기능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견학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자립과 취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체력의 중요성과 장시간 작업을 유지하는 태도를 익혀야 할 것 같다” 며 “실제 현장에 와보니 느끼는게 많다”고 말했다.

정민호 교장은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실시한 이번 산업체 견학은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며 “지속적으로 가정·학교·산업체가 연계한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