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세종청사, 건강 계단 홍보한다
정부 세종청사, 건강 계단 홍보한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3.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사관리사무소, 전국 10개 정부청사에 27개소에 홍보

   정부청사관리사무소는 전국 10개 정부 청사에 27개소에 계단 이용을 권장하는 홍보물을 부착한다.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는 세종청사를 비롯한 전국 10개 정부 청사에 27개 계단에 건강 홍보물을 3월말까지 부착한다.

세종청사에 8개소, 대전 청사에 2개소가 설치되는 건강계단 홍보물은 벽면에 부착해 운동 효과와 에너지 절약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계단 이용 시 근력 강화 및 유산소 운동이 동시에 이뤄진다는 점을 강조, 일상에서 공무원들의 자율적 계단 이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미국스포츠 의학회 연구 발표에 따르면 70kg의 사람이 18Cm 계단(평)을 오르는데 걸음 당 0.15kcal가 소비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계단걷기는 일반적인 조깅보다 강도가 센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량으로는 자전거 타기보다 많은 칼로리가 소비된다.
계단 이용 유도에 따라 승강기 이용 감소로 인한 전기에너지 절약도 기대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유승경 정부청사관리소 소장은 “잠시 시간을 내 손쉽게 할 수 있는 계단 걷기를 통해 운동이 부족한 공무원들의 비만 및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며 “승강기 이용 감소에 따른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