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주년 한∙미 청소년 문화 축제
광복 70주년 한∙미 청소년 문화 축제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07.0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YDO 세종 영 오케스트라는 지난 2011년 농어촌희망재단에서 베네수엘라에서 성공한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동을 한국에도 열어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해 희망을 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며 다음 세대의 영향력 있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금난새 지휘자를 총 음악감독으로 전국 20개 지역에 만든 청소년 오케스트라이다.

KYDO 세종 영 오케스트라는 2012년 서창규 지휘자가 취임하면서 세 차례의 정기연주회와 세종시 방축천 연주 등 여러 크고 작은 연주회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켜 왔다. 또한 올해 초부터 세종시 관내의 몇몇 초등학교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교류를 통해 학교 오케스트라 세우기 프로젝트를 펼치며 세종시 청소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KYDO 세종 영 오케스트라는 광복 70주년을 맞은 2015년 8월에 KYDO-US를 초청하여 “세상은 밝게, 마음은 넓게, 희망은 크게.”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 교류 문화 축제를 개최 한다. KYDO-US는 미국에서 태어난 교포 2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룹 활동을 포함한 음악 캠프와 연주회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하나됨을 확인하는 뜻 깊은 청소년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KYDO 세종 영 오케스트라가 준비한 캠프의 하이라이트는 8월 8일 오후 5시 세종시 문화 예술회관에서 펼쳐지는 음악 축제이다.

이 날 연주회에는 KYDO 세종 영 오케스트라 / 세종시 교육청 청소년 교향악단 / 대동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 32사단 군악대 / 세종시 교향악단 등이 출연하여 최대 규모의 연주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하나됨의 의미로 세종시 시민합창단을 모집하여 함께할 계획이다.

KYDO 세종 영 오케스트라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큰 행사를 준비함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세계를 품고 그 꿈과 비전을 펼쳐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휘자를 중심으로 모든 강사들과 학부모들이 하나가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한민국 명품도시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주최가 되어 해외 청소년들과 교류하는 문화축제에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세부일정
- 합동 음악 캠프 : 2015년 8월 5~7일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축제 연주회 : 2015년 8월 8일 오후 5시 / 세종시 문화예술회관
- 참가 문의 : KYDO 세종 영 오케스트라 사무국(캠프 기획팀)
010-5568-3060 / 010-4035-67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