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1부의장에 윤형권 의원
세종시의회 1부의장에 윤형권 의원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7.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성 9표-기권1표 얻어 선출, 새누리당 의원은 전원 불참

 제2기 세종시의회 전반기 제1부의장에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윤형권 의원이 10일 선출됐다.
세종시의회는 10일 오전 10시 제20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단독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윤형권 의원(51)을 제2기 세종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본회의 역시 전날과 마찬가지로 새누리당 소속의원 5명 전원이 불참, 파행이 이어졌다. 재적의원 15명 중 새정치연합 소속 9명과 무소속 1명 등 10명만이 참석해 투표를 실시한 결과 윤 의원은 총 투표수 10표 중 9표를 획득했다. 기권은 1표를 기록했다.

윤형권 부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과의 화합을 이끌어내 세종시의회가 광역의회의 위상에 걸맞게 각종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공부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도 이어졌다.

▲행정복지위원회에는 박영송, 서금택, 안찬영, 윤형권, 김복렬, 이충열, 김정봉 의원이 선임됐으며 ▲산업건설위원회에는 고준일, 김원식, 이태환, 정준이, 김선무, 이경대, 장승업 의원이 ▲교육위원회에는 박영송, 안찬영, 이태환, 이경대, 이충열 의원이 선임됐다.

한편, 이날 임시회에서 예정되었던 나머지 부의장 1명과 상임위원장 선출은 일단 보류됐다. 새정치연합 박영송 의원은 “새누리당 측에 부의장 1석과 의회운영위원장을 드린다는 원칙에는 변함이 없다”면서 “서로 원만하게 대화를 통해 합의해 원 구성을 마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부의장 1석과 각 상임위원장 선출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은 오는 21일 차기 임시회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제2기 세종시의회 개원식은 오는 15일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