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Wee프로젝트 상담 전문성 연수
세종교육청, Wee프로젝트 상담 전문성 연수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4.01.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20일부터 21일까지 세종효교육원과 세종중앙신협에서 Wee센터 직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전문상담인력 30명을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상담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미술치료의 이해, 그림 진단검사의 활용, 미술치료기법의 실습, 문제유형별 미술치료 사례연구 등의 임상미술심리사과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비언어적 표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감정 표현을 이끌어내어 심신의 안정을 찾아주는 상담능력 신장 등 Wee프로젝트의 내실 있는 운영을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특히, 한국아동발달지원연구소 김미진 교수의 ‘미술치료의 진단의 이해’와 평택대학교 이근매 교수의 ‘미술치료 사례 및 실제’의 강의는 그림 진단검사의 이론적 근거와 실제 체험으로 진행, 연수자들이 내담자의 증상에 따라 그림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학습하는데 도움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사는 “아동·청소년의 심리진단에 도움을 주는 그림진단기법 등 미술치료의 개념과 기법을 습득할 수 있었다. 어서 학교현장에서 활용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최근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다방면의 치료프로그램이 필요한 실정이다”며 “이번 연수가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상담 전문성을 신장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