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백제세계유산센터 MOU 체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백제세계유산센터 MOU 체결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4.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백제세계유산센터 업무협약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백제세계유산센터 업무협약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과 백제세계유산센터(센터장 이귀영)가 24일 백제문화의 세계 유산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계유산 백제 아카데미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백제역사지구의 교육, 문화행사 및 활용 등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학술 성과 등에 대한 자료 및 정보 교환 등이다.

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5월부터 총 13차시 과정으로, ‘세계유산, 백제! 세종아카데미’ 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교육내용은 ‘백제 세계유산 돌아보기’를 첫 시작으로 ‘세종지역의 백제계 불교미술’ 등 11개의 강연과 ‘세종 백제유적’ 및 ‘공주 백제유적 답사’ 등 2번의 현장 탐방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남궁영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우리 세종시의 백제 역사와 뿌리에 대해 재조명하고, 자랑스러운 백제의 후예로서 시민의 지역 정체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귀영 센터장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백제문화의 저변과 외연확대를 통해 세종시민의 문화 수준 향상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그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편, 앞으로 개설될 ‘세계유산, 백제! 세종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평생교육팀(☎ 044-865-964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